본문 바로가기
♣.성경에센스/오늘의 양식

♣(오늘의양식) 겸손에 따르는 것

by coroa 2024. 2. 15.

 

겸손에 따르는 것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상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 [잠언 22:4]

 

 

캐리는 대부분의 교사들처럼 교직에 관련된 일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채점도 하고 저녁 늦게까지 아이들이나 학부모와 면담을 합니다. 그리고 교사들 모임을 통해 동료애도 느끼고 실질적인 도움도 받아가며 교사 일을 이어갑니다. 이렇게 협력해 나가면 어려운 일도 쉬워집니다. 교육자를 대상으로 한 최근 연구에 의하면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겸손한 모습을 보일 때 협력의 유익이 더 커진다고 합니다. 동료들이 자신의 약한 부분을 기꺼이 인정하면 다른 사람들도 자기 지식을 서슴없이 나누게 되고, 결과적으로 그룹내 모든 사람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가 있습니다.

성경은 협력을 잘하는 것보다 겸손의 중요성을 더 많이 가르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능력과 위엄에 비교하여 우리가 누구인지를 바로 이해하는 것이며, “재물과 영광과 생명”(잠언 22:4) 을 가져다줍니다. 우리가 겸손하면 공동체로 살면서 세상 경제뿐 아니라 하나님 경제에도 유익이 돌아가는 방식으로 살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같은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동료의 유익까지 함께 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재물과 영광과 생명”을 얻기 위한 방편으로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전혀 진정한 겸손이 아닙니다. 그 대신 우리가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신”(빌립보서 2:7) 예수님을 본받으면, 겸손히 함께 협력하는 몸의 일부가 되어 주님의 일을 하고, 주님께 영광을 돌리며, 이웃 세상에 생명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겸손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떤 사람의 겸손이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이 되는 경우를 보셨습니까?

 

사랑하는 예수님, 제 자존심을 주님께 내어드립니다.

 

 

헬로 Q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