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에센스/오늘의 양식

♣(오늘의양식) 예수님의 입장이 되어

by coroa 2024. 2. 22.

 

예수님의 입장이 되어

오래 참음을 옷 입고 [골로새서 3:12]

 

왕족의 입장이 된다는 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항만노동자 겸 간호사의 딸인 안젤라 켈리는 그것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안젤라는 작고한 엘리자베스 여왕의 재위 마지막 20년 동안 공식 의상 담당이었습니다. 하는 일 중의 하나는 나이 많은 여왕의 새 신발을 신고 궁전 뜰 안을 걸어 신발을 길들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는 한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나이든 여인이 예식에 참석해 때로는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고충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이 그녀에게 있었던 것입니다. 여왕과 같은 크기의 신발을 신었던 켈리는 이렇게 해서 여왕의 불편을 어느 정도 덜어줄 수 있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을 돌보는 켈리의 섬세한 손길은 골로새(현재 튀르키예의 한 지역) 교회에 보낸 바울의 따뜻한 격려를 생각나게 합니다.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으라”(골로새서 3:12). 우리 삶이 예수님 위에 “세움을 받을”(2:7) 때 우리는 “하나님이 택하신 사랑받는 거룩한 사람”(3:12, 현대인의 성경)이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옛 사람”을 벗고 “새 사람을 입을”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9-10절). 그것은 곧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고 용서하셨으니 우리도 다른 이들을 사랑하고 용서하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사는 것입니다(13-14절).
우리 주위에는 매일 겪는 삶의 어려움들을 “그들의 입장이 되어” 함께 아파해야 할 사람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언제나 우리를 보고 함께 아파하시는 왕이신 예수님의 입장이 되어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어떻게 불쌍히 여기셨습니까?
오늘 누구에게 그분의 사랑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예수님의 용서와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신 것 다 받아들이고 또 나눌 수 있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