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오늘의양식)다른 이들과 함께 걷기

by coroa 2022. 6. 26.

 

골로새서 3장  
⑤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⑥ 이것들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1)진노가 임하느니라

 

 

다른 이들과 함께 걷기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로마서 13:8]

 

 

다정하고 충성스러운 강아지 빌리는 2020년에 인터넷 스타가 되었습니다. 주인 러셀은 발목이 부러져 목발을 짚고 걸었습니다. 주인과 함께 걷던 강아지는 곧 자기도 발을 절기 시작했습니다. 걱정이 된 러셀은 강아지 빌리를 데리고 수의사에게 갔습니다. 수의사의 말이 강아지는 멀쩡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강아지는 혼자 있을 때엔 자유롭게 뛰어다녔습니다. 주인과 함께 걸을 때만 발을 저는 척했던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다른 사람의 고통을 진정으로 자기 것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라는 것은 로마 교회에 주는 바울 사도의 가르침 중 첫 번째였습니다. 그는 십계명의 마지막 다섯 가지를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로마서 13:9). 우리는 8절에서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걷는 것의 중요성을 볼 수 있습니다.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작가 제니 앨버스는 이렇게 조언합니다. “누군가가 다쳤다면 그 사람을 고치려 하지 마세요.(당신이 못 고칩니다.) 누군가가 상처를 받고 있다면, 그의 아픔을 가져가려 하지 마세요.(당신이 못 가져갑니다.) 대신 상처받은 그 사람과 함께 걸으며 사랑을 주세요.(당신이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종종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그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걸 아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모든 상처와 고통을 겪는 동안 옆에서 함께 걸으시는 구주 예수님 때문에 우리는 다른 이들과 함께 걷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당신이 다가오기를 필요로 하는 이들은 누군가요?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어떻게 하길 원하실까요?

 

 

하나님, 주위 사람들의 필요를 볼 수 있도록 저의 눈을 열어주소서. 제가 사랑을 주는 친구가 되도록 도와주소서.

 

 

 

하늘빛사랑 blog https://blog.daum.net/day7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