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의양식)하나님의 놀라우신 창조물

by coroa 2021. 11. 12.

 

하나님의 놀라우신 창조물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욥기 38:4]

 

 

아내와 함께 고향의 그랜드 강을 따라 산책하고 있을 때, 봄날의 간단한 야외운동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잔 물결이 이는 물 위에 떠 있는 한 통나무 위에서 친숙한 “친구들”을 발견한 것입니다.
대여섯 마리의 커다란 거북이 햇볕을 쬐고 있었습니다. 아내와 나는 몇 달 동안 보지 못했던 이 파충류들의 멋진 모습을 보고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들이 다시 돌아와서 기뻤고, 하나님의 이 위대하신 창조물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의 순간을 만끽했습니다.
하나님도 욥을 자연 그대로의 산책으로 인도하신 일이 있습니다(욥기 38 장 참조). 곤경에 처해 있던 그 남자는 자신의 상황에 대해 창조주가 주시는 답이 필요했습니다(1절). 하나님과 함께 걸으며 그분의 창조물들을 보면서 욥은 필요했던 격려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가 지으신 세상의 위대한 디자인을 일깨워 주셨을 때, 욥이 얼마나 놀랐을지 상상해보십시오. 욥은 창조주로부터 자연 만물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었습니다. “모퉁이 돌을 누가 놓았느냐 그 때에 새벽 별들이 기뻐 노래하며 천사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6-7절). 욥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바다의 한계에 대한 지리적인 지식도 얻게 되었습니다(11절).
창조주께서는 이어서 자신이 창조하신 빛과 그가 만드시는 눈, 만물이 자라도록 주시는 비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19-28절). 심지어 별자리도 하나님께서 우주 공간에 흩뿌리셨다는 것까지 듣게 되었습니다(31-32절).
마침내 욥은 승복했습니다. “주께서는 못하실 일이 없는 줄 압니다”(42:2). 우리가 자연세계를 경험하면서, 지혜롭고 놀라운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자연은 어떻게 당신을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게 합니까? 자연은 당신이 하나님의 위대한 창조의 힘과 사랑을 어떻게 깨닫게 해 줍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이렇게 위대하고 다양하며 매력적인 세상을 창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솜씨에 감사드리며, 하나님이 다스리고 계시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와주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