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양식/오늘의양식

♣(오늘의양식)어려운 때

by coroa 2021. 11. 4.

어려운 때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잠언 11:25]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해 테네시 주의 영세업체들이 갑자기 영업을 중단했을 때, 가게 주인들은 종업원들을 어떻게 챙겨주고, 가게 임대료를 어떻게 감당하며, 이 위기를 어떻게 넘기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때 내슈빌 근처의 한 교회 목사가 힘들어하는 영세 상인들을 현금으로 도와주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 목사는 “우리는 누군가가 힘든 날을 지날 때 불황에 대비한 기금을 그냥 깔고 앉아 있을 수만은 없다고 느꼈습니다.”라고 하면서, 주위 다른 교회들도 이 일에 함께 동참해 주기를 권면했습니다.
불황 대비 기금은 정상 운영이 계속되어야 함에도 정상적인 소득이 줄어드는 때를 대비해 따로 모아 둔 자금을 말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자연스럽게 스스로를 먼저 돌아보게 마련이지만, 성경은 항상 자신의 필요를 넘어 다른 이들을 섬기는 길을 찾아 구제를 행하라고 우리에게 권하고 있습니다. 잠언 11장은 이렇게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24-25절).


오늘 당신의 삶에 햇살이 유난히 밝게 비치고 있습니까? 다른 사람의 삶에 폭우가 몰아치고 있지 않은지 둘러보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축복을 아낌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때 그 복은 몇 배나 크게 불어납니다. 너그럽게 풍성히 구제하는 것은 다른 이들에게 소망을 주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하나님 사랑을 깨우쳐주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아낌없이 자신의 시간과 물질을 베풀어준 적이 있습니까?

오늘 어떻게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똑같이 베풀어줄 수 있을까요?

 

 

자비로우신 하나님, 다른 사람들의 곤궁함을 보고 관대한 마음을 갖게 해주시고, 그들에게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를 베풀 수 있는지 보여 주소서.

 

 

//